본문 바로가기

나의 일상

방탈출게임-이스케이프 룸 2탄~ 드디어 도착했어요

우리 아이들은 이제 제법 커서 큰아이가 중3 우리나라 나이로 16세가 되었어요.

딸만 둘인데 큰아이가 16세 작년에 중2병을 앓고 난 뒤 지금은 조금은 잠잠한 시절을 보내고 있답니다.

막내는 초등 6학년 13세예요.  사실 주변에 제 나이 또래이신 분들중에도 자녀들이 어린 분들이 많이 있는데

그분들에 비하면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과의 시간이 길어지는 일이 조금은 수월할 수도 있겠어요~

 

주변에 자녀가 어린이집을 다니거나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두신 분들만 해도 육체적으로 사실 많이 지치고 힘들어 보이더라구요. 그에 비해 저는 사실 손 가는 나이는 그닥 아닌데.. 하루종일 핸드폰만 붙잡고 있는 아이들과의 정신적 스트레스가 사실은 쉽지는 않더군요.

 

앞으로 얼마나 더 길어질지 모를 아이들과의 가정생활을 위해 큰딸의 바램대로 보드게임중 방탈출게임 이스케이프룸을

구입하게 됐어요.

 

 

실제로 시내만 나가면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방탈출게임장이 있는건 다들 아시죠?

전 가보지 않았지만 저희 아이들은 몇번이나 다녀왔다고 하는데 굉장히 재밌고 신선했다고 해요.

허나.. 이 시국엔~ 그런 체험장도 갈 수가 없고 그저 집 안에서 그저 방안에서 시간을 보내야 한다는게 참...ㅠ.ㅠ

 

별로 기대를 안했는데 제법 그럴싸한 물건이 도착을 했네요..

요건 보시는대로 암호 해독기예요

 

 

이스케이프룸 박스 사진을 이렇게 많이 찍은 이유는 여기에 게임설명이 잘 나와 있기도 하고 사용 연령과 게임 방법이 잘 나와 있거든요.

설명서에 나와 있듯이 네가지 순서에 의해 게임 할 수 있어요

하나씩 클리어 시간 안에 클리어 해야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가 있어요

한 단계당 제한시간은 60분입니다. 조금은 머리를 쓰셔야 해요.. 조금 어렵더라구요~

 

 

바로 위 빨간 동그라미안에 온 오프가 있어요 이스케이프룸 바닥쪽에 건전지를 끼워야 하는데

건전지는 AA 건전지가 세개 들어가게 되네요. 그 후에 온쪽으로 밀면 이 60분으로 표기가 되어요.  한 게임당 60분 제한 시간안에 문제를 풀어서 맨 위 사진처럼 거기에 맞는 숫자가

적힌 열쇠를 순서대로 꽂으면 다음 게임으로 넘어갈 수 있어요

 

이스케이프룸 문제 쉽진 않아요. 그래서 힌트가 있어요. 푸는 과정도 설명서가 있구요

 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비밀 요원 3장이네요 저렇게 자세히 설명이 쓰여 있지만 사실한두번 읽어서는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무슨 내용인지 잘 이해가 안가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몇번을 읽고 한참을 생각해야 해결책이 나오더라구요.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중3 딸아이가 넘 재밌어해요 이런 식의 게임을 너무 좋아해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방탈출 체험장도 자기 용돈으로 몇번을 갔었다고 하더라구요.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근데 성인인 제가 보기에도 넘 재밌어보였어요.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어른이 하셔도 좋을 듯 해요.. 핸드폰 게임보다는 좋을 것 같더라구요~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특히 아이들에게는요~~

 

 

 

자자 보기만 해도 머리가 아파오죠?

근데 이런게임을 정말 즐기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.. 우리 큰딸 같은 케이스지요..

저 힌트카드가 매우 신기한데요.. 저 카드 한장 한장 뒷면에 암호같이

몬가가 쓰여있는데 그냥 보면 안보이고 비닐케이스 같은 것에 끼워야 글씨가 보이더라구요..

아이들도 넘 신기해 하더라구요 제가 보기에도 신기했어요

 

 

바로 이런식인거예요.. 왼쪽에 있는 저 암호같은 것이 케이스 안에 들어가면 글씨로 변해서 보여요..

완전 신기하죠?

저도 몇번이나 뺐다 끼웠다 해보았네요~

그래서 저 힌트를 보고 문제를 풀어서 다음 케이지로 넘어가면 되는거예요

전 딸이 계속 이스케이프룸을 사달라고 조르길래 그게 모길래 이러나 했더니 한번 해보니 넘 재밌더라구요

 

 

한게임당 저렇게 많은 절차가 있어요

집중력에도 좋고 무언가를 생각하며 고민할 수 있는 재미도 있고

또 혼자 하는 게임이 아닌 가족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보드게임으로 이스케이프룸 방탈출 게임 정말

이만한 게 없는 거 같네요~

이태원 클럽의 확진자들로 인해 예정되었던 아이들 개학도 더 미뤄진 판에 더이상 핸드폰에만 매달리지 말고

이런 보드게임으로 몸과 맘을 단련할 수 있는 선택을 하게 해주는 것도 넘 좋은 거 같아요

 

 

가족과 함께 하다보면 조금은 시간을 떼울 수 있는 즐겁게 놀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꺼예요.

근데 단점은 어짜피 문제를 한번 풀었던 문제를 다시 푸는건 재미가 줄어들 수 있으니 가족과 함께 했다면

친구들이 왔을 때 다시 도전을 해보거나 하는 식으로 넘 자주자주 즐길 수 있는 건 아닌거 같아요

그래도 가성비 갑이었네요.  밖에 나가 외식도 겁나고, 또 학원을 보내기도 꺼림칙하고, 학교도 쉬고 있고..

사실 아이들도 많이 지루할 것 같아요

그 지루한 시간들을 잠시나마 즐겁게 웃을 수 있게 해준 이스케이프룸 보드 게임 방탈출 게임

추천 드려요 보드게임 종류가 참 많은 것 같은데 다음에는 또 뭘 사달라 할까요

 

벌써 밤이 깊었네요

마지막으로 이뿐 막내조카 그네타는 동영상 하나 올려드리고 전 이만 총총